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중소 및 중견기업 근로자와 소상공인에게 국내 여행비 1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초기에는 9만 명에 지급할 계획이었지만 10만 명을 늘리면서 총 19만 명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 대상은 중견 및 중소기업 근로자나 소상공인 등이며 지원 내용은 아래에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 내용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기업이 참여 신청을 해야 근로자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이 참여 신청을 하면 10만 원은 기업이, 10만 원은 정부가 지원하며 20만 원은 근로자 본인이 입금하여 총 40만 원을 여행 상품 구매 등에 쓸 수 있게 됩니다. 근로자가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기업과 정부에서 지원금을 제공하고, 이를 갖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 대상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은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입니다. 이외에도 사회복지법인 시설과 비영리 민간 단체의 대표나 임원을 제외한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
휴가샵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로서, 참여근로자들만을 위한 폐쇄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휴가샵 내에는 약 40개의 제휴사, 10만여개의 상품이 있으며, 숙박시설, 국내패키지 상품, 레저입장권, 교통편, 식도락상품등 다양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휴가삽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2023년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물론 그 전에 예산이 소진되면 기한이 끝나지 않아도 조기 마감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통해 받은 포인트는 12월 29일 금요일 23시 29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등록증과 기업 확인서, 법인 및 복지 시설은 설립 허가증과 신고증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비영리 민간 단체는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증을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기업 담당자가 해당 사업에 참여 신청을 하면, 추후 기업이 확정되었을 시 참여 근로자가 본인 정보를 입력한 다음 분담금을 입금 후 지원을 받으면 됩니다. 이후 근로자는 휴가샵에 가입하며 적립금을 받고 필요한 것을 구매하거나 예매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