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란 경기도 내 거주하는 청년 노동자를 대상으로 하는 복지 제도입니다. 2023년 4월 1일부터 1차 접수를 시작했고, 연말까지 총 3회차에 걸쳐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1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급 시기는 2023년 5월부터 신청과 선정이 회차별 끝나는 대로 진행해 2024년 4월까지 진행합니다. 지정된 제휴 복지몰 등에서 활용할 수 있고, 신청 자격을 갖춘 청년 노동자들의 신청을 받으면 이후 선정 기준에 따라 선발하는 조건부인 만큼 관련한 내용을 잘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대상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대상은 접수 기준일을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만 34세 이하 청년입니다. 군필자라면 병역 기간만큼 신청 연령을 더 연장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접수일 이전에 경기도에 전입했거나 계속적으로 거주하고 있던 청년, 현재 경기도에 있는 중소, 중견기업 및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 법인 등에 주36시간 이상을 근무하거나 3개월 넘게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무 시작일이나 고용보험 자격 시작일이 2023년 1월 1일 이전, 직장건강 보험료는 3개월 평균 109,900이하인 분들은 해당 복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비영리 법인 중에서 공공 기관 근로자이거나 국가지방 자치단체 등의 참여 자격 미충족자, 기존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참여 이력이 있던 경우, 근로장학생, 해외파견자나 휴직자, 군목부 중인 자나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 전문 연구 요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은 복지 포인트 신청 접수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는 4대 보험을 가입한 경우와 아닌 경우에 따라 나뉘는데, 4대 보험 가입자의 경우 공공 마이 데이터 활용 정보에 동의하면 초본, 보험가입 내역서 및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 서 같은 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간편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기

신청을 하게 되면 이후 검토를 통해 선발이 되면 홈페이지에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대상 및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