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혜택 신청방법

고물가 시기 국민 교통비 절감을 위해 알뜰교통카드의 지원 혜택이 대폭 확대되고, 사용 가능한 카드사도 11개로 늘어났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전국 173개 시군구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카드사의 사업지역과 관계없이 하나의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로 전국에서 마일리지 적립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알뜰교통카드 혜택과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4

2023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알뜰교통카드 혜택

알뜰교통카드를 통해서 대중교통 이용 시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한 후 매월 환급 또는 자동 청구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비를 월 최대 약 4만원 절감할 수 있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종류

기존 알뜰교통카드에는 신한·하나·우리·티머니·로카·DGB만 가능했지만 앞으로 삼성·현대·국민·농협·BC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드 종류마다 제공되는 혜택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자세한 혜택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 혜택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기호에 맞는 카드를 선택 후 발급한 뒤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알뜰교통카드를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서 신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PC에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알뜰교통카드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