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전환 현금화 방법

롯데멤버스 엘포인트는 상품권을 포함한 다른 멤버십 포인트로의 전환이 가능하고 현금화도 가능한 유용한 포인트 멤버십 제도입니다. 아래에서 엘포인트 전환하는 방법과 현금화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엘포인트 전환방법

엘포인트 전환을 위해서는 먼저 엘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 포인트 탭에서 전환을 선택합니다. 롯데 상품권을 선택 후 상품권 권종과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입력해주고 전환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전환 신청 후 해당 종이 상품권을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 우편으로 발송을 해야 한다는 것이며 발송이 완료되고 상품권이 회수되어야 전환이 완료됩니다.

엘포인트 전환

상품권 수령 후에 포인트 전환까지 약 3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전환 신청만 하고 상품권을 보내지 않으면 30일 이후에 자동 취소됩니다.

엘포인트 현금화방법

엘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중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머니로 전환한 후에 카카오페이로 옮기는 것입니다. 먼저 아래에서 하나머니 앱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

하나머니 앱 실행 – 포인트 전환 – 하나 머니로 전환(L.POINT) – 전환 포인트 입력 – 포인트 전환 선택 순으로 진행하면 엘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할 수 있고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페이머니전환-하나머니 선택-전환하기를 통해 내 계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현금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