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 3가지가 있으며 구매방법과 사용처는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류상품권 구매

지류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지류상품권 구입처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우체국,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수협은행, 수협, 신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총 16곳입니다.

전자상품권 구매

전자상품권을 구매하려면 지류 상품권과 마찬가지로 신분증을 지참해서 금융기관에 방문해야 합니다. 전자 상품권 판매처는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비씨카드 총 7곳입니다.

모바일상품권 구매

모바일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머니트리 등 총 14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플제로페이 앱은 국내 최초 제로페이 전용 페이로 쉽고 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브랜드 상품권 등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30328 141912

비플제로페이 앱 다운로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 구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하고자 하는 가게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인지 알고 싶다면 가게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시장명, 점포명 또는 품목명을 선택 후 직접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0328 142307

온누리상품권 사용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