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조회 방법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후 이력서 등을 제출해야 할 때 자격증 발급 기간과 번호, 일자 등을 기입해야 하는 때가 생깁니다. 이럴 때 자격증 조회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용하면 훨씬 편하게 나의 자격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격증 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나의 자격증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조회 ITQ

ITQ는 정보화 시대 속 기업, 기관이나 단체에 대한 정보기술능력과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정보기술 관리와 실무 능력 수준을 중점적으로 높일 수 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정한 공인자격 중 하나입니다.

ITQ 자격증 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KPC 자격 홈페이지 접속 후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의 MY 자격 메뉴에 들어가 자격취득현황을 클릭하면 자격 종목 확인, 자격증 신청 및 취득 내역서 등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조회 큐넷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자격증/확인서 탭을 눌러 줍니다. 이후 자격증 취득 조회를 누르면 자격증 진위확인 화면에서 자격증 번호와 자격명, 합격일자, 발급 연월일 등 조회 정보가 뜹니다.

20230413 062907

단,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경우 큐넷 홈페이지에서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경우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이 아니고 위탁 운영 자격증이기 때문입니다. 위탁 운영 자격증은 발급받은 시/도에 문의하면 자격증 조회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자격증 조회 네이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조회 서비스는 자격증 소지자들이 본인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하며 취득한 정보를 검색하고 취득할 수 있는 정보, 필기 시험, 실기 시험 등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자신이 보유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 있으며 본인이 취득 가능한 자격증과 필기, 실기 일정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20230413 063102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버 계정이 기본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먼저 네이버 자격증 조회 페이지로 이동한 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 줍니다.

조회 페이지에서 자격증 등록 버튼을 눌러 줍니다. 등록 페이지로 이동하면 본인이 보유한 취득 정도를 입력하는데 입력 정보에는 종류와 취득 일자, 발급 기관 등이 포함되니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 등록한 정보들은 다음부터는 자격증 조회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조회 팁

네이버 자격증 조회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정보 등록 시에는 유효 기간을 반드시 입력하는 게 좋습니다. 한 번만 입력하면 다음부터 확인할 때 유효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무효화 처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종류, 발급 기관 정보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같은 자격증이라고 해도 발급 기관에 따라서 근소한 차이가 날 수 있고, 기관 정보를 입력해 두면 시간이 지나도 틀림없는 정보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