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내일준비적금 개설방법 가입자격확인서

장벽내일준비일적금은 병역의무수행자들의 전역 후 목돈 마련을 위한 고금리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상품으로 복무 중인 군인을 위한 고금리 적금 상품입니다.

국방부와 계약을 체결한 시중 은행의 적금 상품에 가입하면 되고, 군 장병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장병내일준비적금 개설 가입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230203 074003

장병내일준비적금 개설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연이율은 5% 내외인 비과세 상품입니다.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까지 기간 설정을 할 수 있고 납입 한도는 은행 별로 20만 원입니다.

모든 은행을 합해 40만 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며 최대 한도 40만 원을 채워 꾸준히 적립하면 만기 시 이자는 대략 25만 원 정도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개설 조건

  • 가입 대상 : 현역병, 상근예비역, 해양의무경찰, 사회복무요원, 의무소방대원
  • 상품 조건 : 적립 기간, 월 한도는 동일하나 금리 수준, 부가 서비스는 시중 은행 별로 다르니 반드시 주거래 은행을 비롯해 다른 은행의 혜택도 함께 살펴보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은 훈련소 또는 훈련소 밖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나라사랑포털 앱을 설치 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230203 074242
  1. 나라사랑포털 앱 설치 후 로그인 : 앱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장병내일준비적금 클릭
  3.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후 제출 : 가입자격확인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하는 방법과 공동인증서로 온라인 비대면 가입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4. 가입금액, 납입방법을 선택하면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자격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

  1. 나라사랑 포털 앱 설치 후 로그인
  2. 가입자격확인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3.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확인서를 스마트폰에 저장합니다.
  4. 원하는 사람에게 확인서를 전달합니다.
20230203 074522

여기까지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조건과 방법 그리고 가입자격확인서 발급방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잘 활용하면 사회로 나갈 때 더 단단한 기반을 갖출 수 있을 듯하니 꼼꼼히 알아보시고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태극전사들의 화창한 앞날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