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및 사용처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란 전남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구입 등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래에서 2023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내용 및 사용처를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는 1인단 연간 20만원을 지원하며 여행, 학원수강 등 문화복지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처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사용처는 문화, 관광, 자기 역량 계발 등 여러 분야로 구분한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문화 분야에서는 공연, 체육, 전시 등 폭넓은 분야가 있으며 자기 역량 계발은 학원 수강이나 도서 및 음원 구매 등이 해당됩니다. 관광은 숙박 시설에 속하는 호텔과 리조트, 캠핑장, 야영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격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2023년 2월 1일 기준으로 도내 2년 이상 거주한 청년이어야 하며 아래 2가지 모두 충족해야 하고 소득 기준은 없습니다.
1. 2021. 2. 1부터 도내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
2. 19세 이상 ~ 28세 이하인 청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제외대상

1.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2.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당해연도 1회 이상 지급받았거나, 지급받을 자
3.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
4.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자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전남청년 문화누리카드 신청은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자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광주은행 누리집 사이트에 접속해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뒤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남청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시 제출서류는 신청서 1부, 개인정보동의서 1부, 주민등록초본 1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