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조건 및 가입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의 정식 명칭은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 저축으로 납입 금액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조건 및 가입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230327 195645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납입 한도, 가입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그 부분을 감안해도 분명 매력이 큰 상품입니다. 증권사, 금융사를 통해서 가입 가능하며 각 회사마다 취급 펀드가 다르므로 꼼꼼히 따져본 후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조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청년들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 대상 역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만 가능합니다. 단, 만 34세를 넘어가더라도 병적 증명서를 제출할 경우 최대 6년까지 군복무를 인정받아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펀드 가입을 위해서는 일정 수준 소득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근로소득 기준으로 보면 직전 연도 총 급여액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하고, 종합소득 기준으로 보면 직전연도 3,800만 원 아래인 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직전 3개 과세 연도 중에 단 한 회라도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자에 속했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납입기간 한도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납입기간은 펀드 매수일로부터 5년이며 의무 보유 기간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3년입니다. 우선 2023년 12월 31일까지 계좌를 개설하며 펀드를 매수할 수 있습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납입 한도는 전 금융 기관 합산해 연 600만 원 내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년 동안 내내 납입한다고 가정하면 총 1,800만 원이며 이 경우 소득공제 720만 원을 받는 셈입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먼저 소득금액증명원과 필요시 병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은 뒤에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운용중인 기관을 선택 후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모바일로 상품 상담 및 계좌 개설을 진행하면 됩니다.

20230327 195945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