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 청년층의 주거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출시한 정책금융상품으로 무주택 세대주인 만 34세 이하 청년 중 소득이 배우자 합산 7,000만 원 이하인 경우에 신청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230102 163816

2023 정부지원 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자격요건

  • 무주택 청년 가구 : 만 19 ~ 34세 이하, 부부는 둘 중 한명이 청년에 해당할 시 가능, 독립 전, 예비 세대주로 가능
  • 연 소득 7천만원 이하 : 무소득자도 가능, 부부의 경우 연 소득 합산액 7천만원 이하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한도

청년 전월세 보증금은 최대 1억원 한도로 대출 가능하며 월세자금은 월 50만원 이내에서 최대 1,200만원 한도로 대출 가능합니다. 기존대출 대환지원은 전세는 금융권의 임차보증금 용도의 대출, 월세는 금융권 대출 중 월세로 사용된 금액이 대환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은 대출 조건에 맞는 계약 가능한 집을 찾은 뒤 은행의 가심사를 통한 대출 한도 확인을 하고 계약 체결 후 추가 서류 제출을 통해 본심사, 전입신고 순서로 진행됩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카카오뱅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신청

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은행
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경남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
광주은행전북은행카카오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