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지원금 신청

정부에서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약 1조 5천억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현재 신청 가능한 청년 창업지원금 정보를 확인하고 대상에 해당되는 청년이라면 신청하셔서 창업지원금을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22
청년 창업지원금

현재 신청 가능한 청년창업 지원금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자금, 청년창업사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정부 기관 창업 자금 융자 등이 있습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지원자금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지원자금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자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대상은 창의적인 기술기업이며 전문 멘토의 경영 컨설팅, 창업 교육 등이 지원됩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예산은 약 650억원이며 992개사에게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창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창업성공패키지

창업성공패키지의 목적은 우수 창업아이템, 혁신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자를 발굴하여, 창업 전단계를 패키지방식으로 일괄 지원하여 성공창업 기업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창업성공패키지 패키지는 창업한 지 3년 이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1억 원까지 지원하며 청년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초기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역시 창업한 지 3년 이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1억 원까지 지원합니다. 일반 모든 창업 아이템 분야 800개 기업과 그린 친환경 분야 50개사, 린 에너지 분야 50개사를 지원하며 사업비의 70%까지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접수는 k-startup 창업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부지원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지원자금, 창업성공패키지 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외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