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재직증명서는 금융기관에서는 신용카드 발급 및 대출 등의 상황, 공공기관에서는 비자, 여권 발급 등의 상황, 기업에서는 이직, 파견근무 등의 상황에서 필요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다면 아래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상단 메뉴 전자민원 탭을 누르고 개인민원을 클릭 해줍니다. 개인 인증이나 간편 로그인 후 개인 서비스 탭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가입 증명서 국문 영문 중 선택 후 고유 식별정보 수집 이용에 체크 및 확인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국민연금 가입 내역에 관련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고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20230502 031257

재직증명서 발급 – 고용보험 가입이력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통해서 진행하는 재직증명서 발급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고용 산재보험 토털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뉴에서 ‘개인’-‘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선택하시고 자격 관리 상세 이력 내 자격을 클릭해 줍니다. 이력 내역서를 발급하는 부분에서 자격 이력 사업장이나 개인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을 골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20230502 031359

재직증명서 발급 – 건강보험 가입이력

재직증명서는 건강보험 가입 이력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격득실 확인서를 검색한 뒤 스크롤을 내려 발급 버튼을 눌러 줍니다.

로그인이나 비로그인으로 접속 후 인적사항을 입력하시고 수령 방법을 선택한 뒤에 신청하기를 누르면 쉽게 접수가 완료됩니다.

20230502 03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