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 발급 갱신방법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이유는 은행 및 타 기관을 이용하기 위한 인증과정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요즘에는 카카오, 네이버 같은 간편 인증서를 많이 이용하지만 금융업무 및 기관에서는 공동인증서는 필수이기 때문에 공동인증서는 꼭 발급 받아야 합니다.

1 95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게 되면 1년(시중 은행)이 아닌 3년마다 갱신이 가능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을수 있으며 한국정보인증의 공동인증서 발급은 범용 공동인증서이므로 어느곳에서나 전자상거래 및 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절차는 신청정보확인 > 이용약관 동의 > 인증서 발급 > 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인증서 발급 전 고객님의 정보보호를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하며 보안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지 않을 경우 수동설치를 클릭해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30214 033602

공동인증서 갱신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갱신을 통해서 유효기간을 연장해야 합니다. 갱신이 필요한 경우에는 PC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 은행 앱에 접속한 뒤 공동인증센터에 들어가서 공동인증서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매번 공동인증서 갱신이 번거롭다면 한국정보인증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인증서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0230214 033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