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한도제한계좌는 대포통장의 불법 사용을 막고자 은행권 공동으로 시행중인 제도로서, 금융거래 목적에 대한 관련 증빙서류 제출이 어려운 고객님께 1일 이용한도를 제한하여 개설해드리는 입출금계좌입니다. 아래에서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230303 044755

한도제한계좌 해제

국민은행은 1인 1계좌에 한해서 한도제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창구 1일 출금 한도는 100만 원, ATM 인출 및 이체, 전자금융거래가 30만 원까지로 설정됩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조건

온라인으로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고객등급, 연금 수령, 급여 이체, 주식 거래 총 4가지 기준 가운데 한 가지 이상이 부합해야 합니다.

급여 이체는 최근 3개월 내 건별 150만 원 급여 실적이 있을 경우, 국민은행 고객 등급은 KB스타클럽, 로얄고객인 경우 해제 가능하며, 연금은 최근 3개월 내 50만 원 이상 수령 한 경우, KB 에이블 플러스 앱을 통해 일정 횟수 이상 거래 실적이 있으면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을 통해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하려면 급여 이체, 공과금 이체, 가맹점 결제, KB카드 결제, 연금수령, 주식 거래 등 6개 조건 가운데 한 가지 이상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3개월 동안 150만 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 혹은 3개월간 50만 원 이상 연급 수령 내역이 존재해야 하고, KB 어플을 통해 일정 기간 주식 거래를 진행한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KB 체크카드, 신용카드 결제 내역이나 월 3건 이상 공과금 자동 납부 내역이 존재해야 별다른 증빙서류 없이 해제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온라인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시에는 KB스타뱅킹 어플 로그인 후 전체 계좌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접속해줍니다. 계좌 중 한도제한계좌 표시가 된 계좌 정보를 선택해 한도제한해제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20230303 045054

오프라인 방문 시에는 신분증과 증빙 서류 혹은 앞서 말씀드린 조건 충족 정보를 지참하시면 직원의 도움으로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