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등록번호 조회하기

사업자 등록번호 조회를 통해서 사업자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 업체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조회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래에서 사업자 등록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는 국세청 홈택스 또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등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조회/발급 메뉴에서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 버튼을 누르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한 후에 인증절차를 거쳐 사업자등록증 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홈택스에서는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폐업상태 등의 간단한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포함한 상세 조회하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다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전자공시시스템(DART : Data Analysis, Retrieval and Transfer System)이란 상장법인 등이 제출한 공시서류를 인터넷을 통해 조회할 수 있는 기업공시 시스템을 말합니다.

DAR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 이름 입력한 후 찾고자 하는 회사를 선택한 후 다시 검색 버튼을 누르면 그 회사의 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