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4세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청년에게 활동지원금을 지급하고, 경제상담·마음상담·취업역량강화 교육 등 청년 니즈에 맞게 프로그램 연계를 지속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래에서 2023년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정보를 확인하세요.

서울시 청년수당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고교·대학(원) 졸업자 중 미취업 상태인 청년이라면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대상

  • 연령요건 : 만19~34세(출생일이 1988년 3월 1일 ~ 2004년 3월 31일인 자)
  • 소득요건 : 중위소득 150%이하
  • 기타요건 : 미취업자만 신청가능 단, 주30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 신청 가능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내용

서울시 청년수당은 매달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지급하고, 맞춤형 청년 프로그램 연계와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합니다. 지급은 매달 25~30일에 활동 기록서를 작성하는 것을 기준으로 매달 29일에 지급되며 체크카드로 사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 청년몽땅정보통 청년수당 신청 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과 함께 1차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신청을 완료하면 예비 선정자가 발표되며, 이후 최종 선정자에 선발이 되면 본격적으로 서울시 청년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시 필수 제출 서류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 1부이며 졸업예정자는 졸업 학점 이수 완료를 증빙할 성적증명서와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됩니다.